경기도농수산진흥원-광주시 퇴촌농협, ‘기업-농촌 이음운동’ 업무협약

도농 교류 활성화·지역농업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구축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6/06/04 [13:10]

경기도농수산진흥원-광주시 퇴촌농협, ‘기업-농촌 이음운동’ 업무협약

도농 교류 활성화·지역농업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구축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6/06/04 [13:10]

▲ 기업-농촌 이음운동 업무협약(MOU)


[포스트24]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광주시 퇴촌농협과 4일 퇴촌농협에서 도농 교류 활성화와 지역농업 발전을 위한 ‘기업-농촌 이음운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도농 교류 추진 ▲지역 농촌자원 연계 소비 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 ▲농촌 관광 활성화 ▲농촌 일손 돕기 및 재해복구 지원 활동 등으로 농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데 뜻을 함께했다.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침체된 농촌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하고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퇴촌농협과 긴밀히 협력해 농촌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