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 지역 사회와 함께 찾아가는 집단상담을 통한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 기대

성남 위(Wee)센터 소속 학생상담자원봉사자 2021 상반기 총회 개최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04/16 [21:04]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 지역 사회와 함께 찾아가는 집단상담을 통한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 기대

성남 위(Wee)센터 소속 학생상담자원봉사자 2021 상반기 총회 개최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04/16 [21:04]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상반기 총회


[포스트24=이영자 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4월 13일 성남교육지원청(2층 대회의실)에서 '2021 성남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상반기 총회’를 진행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10년 동안 성남 관내 학생들의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도움을 준 성남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보다 질 높은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한 2021 찾아가는 집단상담 운영 방안 협의가 있었다.

학생 상담을 지원하기 위한 자원봉사자들로 꾸려진 성남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회는 1993년 경기도교육연구원 신규교육 6기로 4명이 활동 시작하여 현재까지 29년째 활동 중에 있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는 매년 학교로 찾아가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교 현장에서 다양한 어려움이 있는 교사와 학생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꾸려 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심성수련(초등학교), 사회성 증진(중학교), 의사소통 및 갈등중재(고등학교)와 같이 각 학년급 특성에 맞는 전문화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 간의 교우관계 증진, 학교폭력 예방, 학교 현장의 갈등과 어려움 해소, 지역사회 인적 자원 활용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2021학년도 찾아가는 집단상담은 총 13개교 (초등학교 7개교, 중학교 6개교)를 대상으로 진행하게 된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이범희 교육장은 “지역에서 역량이 뛰어나신 자원봉사자분들을 모시고 우리 아이들이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한 마음”이라고 전하며“활동하시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