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철 경기도의원, 지역교육 발전에 기여...성남교육지원청 감사패 수여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02/04 [12:32]

임채철 경기도의원, 지역교육 발전에 기여...성남교육지원청 감사패 수여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02/04 [12:32]

 ▲ 임채철 의원이 지역교육 발전 기여 공로로 성남교육지원청 감사패 수상했다.         © 포스트24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임채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5)이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성남교육지원청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임 의원은 평소 교육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애정으로 ‘학생이 행복한 성남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특히, 학교시설 환경개선과 안전한 교육여건 조성에 크게 기여하였다.

 

임 의원은 성남 지역을 교육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2017년부터 약 43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 확보하여 성남 중앙도서관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 등 시설노후 개선비를 지원하였고 약 40개 학교에 대응지원비 약13억 5천만원, 소규모환경개선비 약12억원을 지원하였다. 또한, 성남금융고 체육관 21억원, 이매중 체육관 31억원, 중탑초 체육관 건립 29억원 등을 확보하여 관내 학교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힘써왔다.

 

임 의원은 최근 성남 학교 현안 관련 정담회를 통해 이매고 현안사업인 학교 원격수업 및 미래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녹음 전용실 구축하고자 경기도교육청과 적극 협의를 진행한 결과 소규모교육환경개선 사업비 4,600만원을 녹음전용실 구축 예산으로 확정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 확대로 안정적이고 원활한 원격수업을 위한 전용 공간 마련으로 학교 현장의 현재 상황은 물론 코로나19 재유행 또는 다른 재난상황에 대한 대비 등 변화하고 있는 교육 환경에 대응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임 의원은 “평소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교육현장을 많이 돌아보고자 노력해왔고 그러다보면 무엇이 부족하고 무엇이 필요한지 눈에 보이게 되어 그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교육위원으로서 책임을 다해왔을 뿐인데 이렇게 감사패를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성남교육 발전뿐만 아니라 교육기획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기기사 목록
 
정치/행정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