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국민의힘협의회, 24일부터 행정사무감사 돌입...‘철저 검증 예고’

성남시 행정사무감사 및 2021 본예산 심의 대비 정책세미나 개최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0/11/23 [23:23]

성남시의회 국민의힘협의회, 24일부터 행정사무감사 돌입...‘철저 검증 예고’

성남시 행정사무감사 및 2021 본예산 심의 대비 정책세미나 개최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0/11/23 [23:23]

 

 ▲ 정책세미나.                                                                                                © 포스트24

 

지난 20일 성남시의회 국민의힘협의회는 11월 20일부터 12월 17일까지 약 28일간에 걸쳐 진행될 제2차 정례회를 맞아 ‘성남시 행정사무감사 및 2021 본예산 심의 대비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 정책세미나.                                                                                           © 포스트24

 

국민의힘협의회 이기인 정책위원장 주관하에 이상호 대표의원을 비롯한 국민의힘협의회 대표단과 의회운영위원회 박영애 위원장, 행정교육체육위원회 강신철 부위원장, 경제환경위원회 김정희 부위원장, 문화복지위원회 남용삼 위원장, 도시건설위원회 정봉규 부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박은미 부위원장 등 총 9명의 의원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는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의의 효율성 및 전문성을 살리고 각 상임위별 추진사항과 예산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필요한 자료 및 정보를 교류 함으로써 효율적 의정활동이 될 수 있게 준비하는 정책 세미나였다.

 

이상호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서 ‘이번 행정감사의 중점사항을 시민의 권리와 공정성의 훼손, 코로나 정국에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사회 보호망 등 집행기관의 행정사무 전반에 관한 사항과 추진사항 등을 꼼꼼히 확인해 줄 것’을 요구하였다.

 

또한 이기인 정책위원장은 ‘행정사무 감사 중에도 필요하면 추가로 정책세미나를 수시로 개최하여 집행부의 각종 정책의 추진상의 문제점 및 미흡한 사항 등을 적발하여 능률적 행정사무감사가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위원들은 각 상임위별 중점사항과 대책에 대하여 심도 있는 토론을 하였다.

 

성남시의회 국민의힘협의회는 시민의 삶의 질 개선과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를위해 이번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심의에서 최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