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남캘리그라피협회, '묵락당 캘리그라피 회원展'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11/17 [19:36]

성남캘리그라피협회, '묵락당 캘리그라피 회원展'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11/17 [19:36]

 

성남문화재단, 책테마파크 전시실에서 11월 17일(수)부터 11월30일(화)까지 '성남캘리그라피협회 묵락당캘리그라피 회원展'이 열린다.

 

▲가운데 최일주 작가와 여성단체 회장님들의 모습. <사진제공=최일주 작가>         © 포스트24

 

성남캘리그라피 최일주 작가는 "지난해 여름부터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와 각 단체 회장님들이 짧은 시간에 캘리그라피를 배운 재능으로 기부에 쓰일 문구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합니다'라는 희망의 메세지를 정성스럽게 손글씨로 담았었다"고 한다. 

 

최일주 작가는 그 후 "각 단체 회장님들과 함께 캘리그라피 강좌를 열어 의미있고 좋은 일에 쓰이면 좋겠다는 생각에 선긋기 부터 차근히 시작하여 본인만의 창작 글씨체를 찾아 아름다운 멋글씨로 필요한 곳곳에 의미있게 쓰일 수 있길 기대하며 묵향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왔다"고 말했다.

 

 ▲ 각자의 개성이 돋보이는 작품들. < 사진제공=최일주 작가>                              © 포스트24

 

처음 강좌에서 ㄱㄴㄷㄹ...등 한글자 한글자를 정성을 다해 쓰며 회장들은 "연말에 전시회도 하고싶다"고 말했고, "순회전시와 바자회도 기획하자고 말했으며, 이렇게 회장단 회원들의 행복했던 시간들이 모여 이번 전시회를 열게 되었다"고 한다. 

 

특히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도 상상은 현실이 되었고, 여성단체 회장 및 회원들의 꿈을 이뤄 이번 전시회를 열게 되었으며, 아직은 많이 서투르지만 정성을 다해 완성한 작품들이기에 깊어가는 가을 만큼 본인만의 멋글씨로 창작되어 전시했다"고 했다. 

 

  ▲이번 전시를 함께 준비한 회원들의 모습. <사진제공=최일주>                            © 포스트24

 

또한 2021년 11월 20(토)일부터 12월 4(토)일까지 '불우청소년 장학금 마련을 위한', '생활 속에 꽃 핀 한글 소품 바자회'가 '테라스 및 전시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 포스터.                                                                                              © 포스트24

 

이 바자회는 '묵락당캘리그라피',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 '그게뭐든창작소' 공동주관이며 불우청소년 장학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로 판매수입 중 일부를 기부할 예정이라 의미 있는 전시회라 할 수 있다.

 

한편, '야외 공연장' 대관 관련 문의는 이메일 주소는 kokofruit@mail3.snart.or.kr , 전화 031-708-3588, 담당자 김소희 개인 핸드폰 (010-2463-2692)에게 연락하면 된다.  

 

책테마파크 전시실은 매주 월, 공휴일은 휴관이며 토요일은 오후 1시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이용 관람 가능하다. 

 ※ 책테마파크 실내 갤러리는 2021년 12월 31일까지 대관 예약이 완료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1/13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오피니언/ 문학/ 예술/인터뷰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