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위탁 운영 성남시 사회복지시설과 휠체어코리아닷컴, 발달장애인 전용보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4/12/04 [17:19]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위탁 운영 성남시 사회복지시설과 휠체어코리아닷컴, 발달장애인 전용보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4/12/04 [17:19]

 ▲업무협약식                                                                                                © 포스트24

 

2024년 12월 3일(화) 오전 11시,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위탁 운영하는 성남시 내 5개의 사회복지시설(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성남장애인보호작업장, 한가람장애인보호작업장, 한우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 한우리장애인단기보호센터)과 전동휠체어 및 보장구보험 분야를 선도하는 휠체어코리아닷컴이 발달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 통합을 목표로, 발달장애인 전용보험 개발 및 제도개선을 위한 연구협력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보험상품 개발과 제도 개선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이에 더해 전동휠체어 보험 개선 및 다양한 장애인 전용 보험의 개발과 연구에도 적극적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한창경 관장, 성남장애인보호작업장 이운규 원장, 한가람장애인보호작업장 백형취 원장, 한우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오창석 센터장, 한우리장애인단기보호센터 마재현 센터장, 그리고 휠체어코리아닷컴 심준원 대표가 참석하여 협력의 뜻을 함께했다.

 

오창석 한우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센터장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보험상품 개발은 발달장애인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중요한 기반이 될 것입니다. 각 기관이 협력하여 장애인의 안전을 보장하고, 사회참여를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심준원 휠체어코리아닷컴 대표는 “이번 협약이 발달장애인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지속적인 연구와 협력을 통해 장애인 복지의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발달장애인을 위한 보험상품 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위한 협력이 이뤄질 예정이며, 이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안전을 강화하고 자립적인 삶을 지원하며, 가족들의 돌봄 부담 경감에도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1/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