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궁내동 하얀마을복지회관 분관 궁내동행복누리관 개관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3/11/14 [17:54]

성남시, 궁내동 하얀마을복지회관 분관 궁내동행복누리관 개관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3/11/14 [17:54]

 

 ▲ '궁내동행복누리관 개관식' 커팅식.                                                              © 포스트24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14일 오후 2시 지역주민들을 비롯해 김병욱 국회의원, 김용명 분당구 노인지회장, 이제영 경기도의회의원, 박은미 성남시의회 부의장, 정용한, 조정식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궁내동행복누리관 개관식’을 진행했다.

 

 ▲ 궁내동행복누리관 제막식.                                                                            © 포스트24

 

이 날 궁내동경로당 개관식도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성남시립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김도훈 사회복지법인 청운보은동산 이사장의 기념사, 신상진 시장을 대신하여 김재균 복지국장의 축사, 시설 순시 등을 진행하였다.

 

하얀마을복지회관 분관 궁내동행복누리관은 지역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에는 공유주방이 있고 1층에는 경로당(할머니 방)이 자리하고 있다. 2층에는 복지회관 사무실과 경로당(할아버지 방)이 있으며 3층 다목적실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4층 키즈&북 카페는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앞선 8월부터 지역 주민에게 개방해 요가 필라테스, 라인댄스, 노래교실과 같은 교육문화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치매예방프로그램, 원데이클래스, 문화가 있는 날 등 지역주민들의 욕구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다.

 

김재균 복지국장은 “궁내동행복누리관의 개관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기를 바란다”며 당부하였고 궁내동행복누리관 관장 김영환은 “지역 주민과 활발히 소통하며 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지역사회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 할것”이라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1/13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