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부평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응시 학교 밖 청소년 응원

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04/13 [13:05]

부평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응시 학교 밖 청소년 응원

이영자 기자 | 입력 : 2021/04/13 [13:05]

 


[포스트24=이영자 기자] 부평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최근 검정고시가 열린 인천 구월중학교와 청량중학교를 찾아 학교 밖 청소년 수험생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응원하고 점심식사를 지원했다.

이번 2021년 제1회 검정고시에 부평구 꿈드림을 통해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은 초졸 검정고시 1명, 중졸 검정고시 3명, 고졸 검정고시 35명 등 총 39명이다.

부평구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원서접수 및 학습 지원, 시험당일 점심식사 지원 등 검정고시 합격이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학습 환경이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 검정고시대비반, 인터넷 강의 수강권 부여, 1:1 학습멘토링, 검정고시 교재 대여 등의 학업지원 프로그램을 비대면·대면 방식으로 제공해 학교 밖 청소년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7일에는 검정고시에 대한 긴장감을 줄이고 시험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부평구 꿈드림 실전 모의고사를 진행했으며,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응원박스(코로나 방역키트, 필기도구, 간식, 정답 해설지)를 전달해 호응을 얻었다.

이번 검정고시에 응시한 한 청소년은 “코로나19로 검정고시 준비가 어렵고 막막했는데 부평구 꿈드림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시험 당일까지 찾아와 응원해주고 든든한 식사까지 지원받아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부평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상담지원과 학업지원, 진로지원, 계발지원, 건강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1/13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